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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ti 160E T1 - 전기 산악자전거(eMTB)그룹 테스트 2022 - 최고의 전기 산악자전거 선정!! 올라운드 👑 King!! (EBIKE MTB 리뷰)

이엑스오 2023.02.03 16:24:28 조회수 3,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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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s://ebike-mtb.com/en/yeti-160e-t1-2022-review/

 

예티(Yeti)사이클은 오랫동안 산악자전거(MTB)를 타는 사람들 사이에서 컬트 추종자를 형성했습니다. 예티(Yeti) 160E T1은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이 브랜드는 마침내 전기 산악자전거(eMTB) 부문에 2022년 가장 늦게 데뷔했습니다. Shimano EP8 모터, 630Wh 배터리 및 특허받은 Sixfinity(식스피니)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최초의 eMTB가 경쟁 브랜드와 그룹 테스트에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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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티(Yeti) 160E T1을 통해 Shimano EP8 모터와 630Wh 배터리를 프레임에 깔끔하게 통합해 완벽한 전기 산악자전거(eMTB)의 형태로 레이스에 참가합니다. 우리의 테스트 바이크 소비자 가격 17,290,000원이며, 29인치 휠을 사용하고 무게는 22.5kg(M사이즈)입니다. 이 전기 산악자전거(eMTB)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Sixfinity 서스펜션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160mm 리어 트래블, 170mm 포크와 결합됩니다. 리어샥 마운트(플립 칩)을 사용하면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리어 서스펜션의 진행을 3단계(25%, 30% 및 35%)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다운 튜브 프로텍터가 라이딩 중의 충격으로부터 프레임을 보호하고 배터리 커버에 매끄럽게 결합됩니다. 모터 케이블(전선)은 예티(Yeti)의 커스텀 카본 핸들바를 통해 장착되는 동안 모든 케이블은 핸들바 안쪽으로 깔끔하게 라우팅 되고 포트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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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 성능 우선 - Yeti 160E T1의 세부 사양

예티(Yeti)는 가장 합리적인 구성 요소 조합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조업체와 협력했습니다. 서스펜션은 FOX 38 Factory GRIP2 포크와 FOX FLOAT X2 Factory 샥으로 구성되어 앞/뒤 170/160mm 트래블을 제공합니다. 변속은 12단 Shimano XT 구동계에 의해 처리되며 SRAM CODE RSC 4피스톤 브레이크와 220/200mm 로터가 제동 작업을 수행합니다. 락샥(RockShox)은 무선 Reverb AXS 가변 시트 포스트를 제공하고, DT Swiss는 견고한 EX 1700 알로이 휠 세트를 제공합니다. 드라이브 트레인과 휠이 다른 구성 요소의 블링블링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지만 둘 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펑크가 발생하기 쉬운 EXO+ 케이싱과 단단한 MaxcxTerra 고무 컴파운드가 있는 MAXXIS ASSEGAI 앞 타이어입니다. 예티(Yeti)는 더 견고한 Doubledown 케이스와 더 부드러운 MaxxGrip 고무로 동일한 타이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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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시마노(Shimano) EP8 모터는 다운 튜브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큰 다운 튜브 프로텍터 아래에 우아하게 숨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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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탐험 - 160E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Sixfinity 리어 서스펜션은 예티(Yeti)의 버텀 아웃 없는 비축량과 탁월한 주행 성능 뒤에 숨은 비밀 요소입니다. (좌)

아메리칸 뷰티 슬림 다운 튜브는 630Wh 배터리를 숨깁니다. 우아한 예티(Yeti) 160E T1은 진정한 헤드 터너입니다!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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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케이블) 관리하에 첫 번째 전기 산악자전거(eMTB)를 통해 Yeti는 모든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포트에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모터의 배선 케이블은 Yeti의 열가소성 탄소 핸들바를 통해 내부로 라우팅이 되고, 리모컨에서 디스플레이까지 연결되며 디스플레이 케이블만 보입니다.

 

 

 

예티 160E 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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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팩

모터 Shimano EP8 85Nm

배터리 Shimano BT-E8036 630Wh

디스플레이 Shimano SC-EM800

포크 FOX 38 Factory GRIP2 E-Bike+ 170mm

리어 쇼크 FOX X2 Factory 160mm

시트 포스트 RockShox Reverb AXS 170mm

브레이크 SRAM CODE RSC 220/200mm

구동계 Shimano XT 1x12

스템 Burgtec Enduro MK3 50mm

핸들바 Yeti Carbon 800mm

휠 세트 DT Swiss EX 1700 29"

타이어 MAXXIS ASSEGAI EXO+ / Minion DHR II DD 2.5"/2.4"

사이즈 S, M, L, XL

무게 22.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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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그렇듯이 악마는 디테일에 있습니다.

플립 칩은 Yeti 160E T1의 형상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리어 서스펜션의 마운트를 바꿔 진행을 3단계로 변경합니다. 트래블을 적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 25% 설정을 실행하고 자주 버텀 아웃을 경험 하는 경우 35% 설정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중간 설정은 좋은 출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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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일관된 사양의 유일한 단점은 얇은 EXO+ 케이스와 단단한 MaxxTerra 고무 컴파운드가 있는 MAXXIS ASSEGAI 타이어입니다.
이상적으로 Yeti는 더 견고한 케이스와 더 나은 접지력을 위해 더 부드러운 3C MaxxGrip 고무가 있는 더 견고한 전면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좌)

170mm FOX 38 GRIP2 포크는 강력한 Yeti 160E T1의 특성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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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티(Yeti) 160E T1의 자세한 구조

 

예티(Yeti) 160E는 시트 포스트 삽입 깊이가 넉넉한 긴 450mm 시트 튜브를 특징으로 하며, 이를 통해 기본 170mm 모델보다 트래블이 더 긴 가변 시트 포스트를 프레임까지 삽입할 수 있습니다. 78˚ 시트 튜브 각도는 멋지고 가파르지만 페달링 위치는 앞쪽이 지나치게 무겁지 않고, 평평한 트레일에서 손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아 라이딩이 편안합니다. 모든 스페이서가 스템 아래에 있어 라이딩 포지션이 쾌적하게 똑바르고 안장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데 완벽하게 적합합니다.

 

예티(Yeti) 160E T1은 모든 유형의 라이더와 라이딩 스타일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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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는 오르막길에서 시작됩니다. 예티(Yeti)는 장난스럽게 산을 올라갑니다.

 

가파른 오르막길에서 예티(Yeti) 160E는 히말라야의 신화 속 이름에 걸맞게 트레일 속에 장애물을 넘어갑니다. 서스펜션은 자전거의 중앙에 위치하며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에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앞바퀴는 지면에 고정되고 뒷바퀴는 미숙한 라이더라도 느슨한 지형(모래, 마사토 등)에서 통제 불능 상태로 회전하지 않고 뛰어난 접지력과 견인력을 만들어냅니다. 반면에 숙련된 사람은 특허받은 Sixfinity(식스피니티) 서스펜션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트레일 입구로 가는 길에 코너에서 과감한 진입과 끝자락에서 휠리를 하며 트레일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 테스트에서 다른 어떤 전기 산악자전거(eMTB)도 예티(Yeti) 160E보다 오르막에서 더 재미있는 것은 없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예티(Yeti)는 모든 유형의 라이더와 라이딩 스타일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확실한 산의 제왕입니다. 올라운드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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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ck'n'roll 기술적이든 빠르든 재미있는 트레일이든 상관없이 예티(Yeti) 160E는 모든 라이딩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고 스포티한 산악자전거 타는 사람을 더 나은 라이더로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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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ti 160E T1 다운힐

 

핸들을 다운힐로 돌리면 예티(Yeti)는 내면의 야수를 발산하며 뛰어난 등반가 그 이상임을 증명합니다. 창의적인 라인을 선택하고 롤러와 덤불을 통해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큰 충격을 무시할 수 있는 충분한 서스펜션 움직임을 제공하고 항상 뛰어난 견인력을 생성하여 미끄러운 조건에서도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보장합니다. 오베아(Orbea) Rise와 비교할 때 160E는 그다지 장난스럽지는 않지만 고속에서 더 빛을 발산합니다. 직관적이고 정확한 핸들링은 상급자는 물론 초보자를 위한 훌륭한 옵션입니다. 소름 끼치는 속도의 열린 코너에ㅐ서 라이딩을 유지하기 위해 앞바퀴에 능동적으로 무게를 가해야 합니다. 여기, 더 부드럽고 접지력이 뛰어난 타이어 컴파운드는 핸들링을 향상시킵니다! 빠른 트레일에서 예티의 한계를 탐험하고 싶은 숙련된 라이더는 초고속 산악 야수가 얼마나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지 빠르게 알게 될 것입니다. 더 빠르고 세게 밀수록 리어 서스펜션의 성능이 향상되어 뛰어난 반응성과 지지력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하단 쇼크 마운트의 플립 칩을 통해 리어 서스펜션의 진행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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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팁: MaxxGrip 고무 컴파운드 및 Doubledown 케이스가 있는 앞 타이어 | 서스펜션의 플립 칩 설정을 바꿔서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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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테스트 전기 산악자전거(eMTB) 중 최고의 자격이 있습니다! 

예티(Yeti)는 개발을 위해 자신들의 모든 역량을 쏟아부었고 결과적으로 우리가 꿈꿔왔던 완벽에 가까운 전기 산악자전거(eMTB)를 출시했습니다. 그 결과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컬트 브랜드는 첫 번째 전기 산악자전거(eMTB)로 2022 전기 산악자전거(eMTB) 그룹 테스트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160E는 장거리 라이딩에서 바이크 파크 세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업힐과 다운힐 모두에서 거의 완벽한 사양과 뛰어난 라이딩 성능으로 전체 테스트 필드를 능가합니다. 초보자이든 전문가이든 상관없이 Yeti 160E T1에 탑승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장점

· 매우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

· 뛰어난 서스펜션 성능 

· 완벽에 가까운 사양 

 

● 단점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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