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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휠 점검 - 몇 가지 필수 절차 (마빅 사이클)

이엑스오 2023.04.04 17:09:53 조회수 2,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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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필수 절차

 

우리가 무언가를 사랑하거나 누군가를 사랑할 때 우리는 그들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사이클 휠도 마찬가지입니다!

성능을 유지하고 수명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간과해서는 안되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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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 전 : 공기 압력을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당연해 보일 수 있지만, 특히 튜블리스 타입은 보관 중에 공기가 빠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도로를 주행하기 전에 점검해야 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펌프나 압력계로 공기 압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림과 타이어에 표시된 최댓값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값이 서로 다른 경우 가장 낮은 값을 따릅니다.

 

마지막으로 기상 조건, 타이어 폭, 라이더의 무게 모든 것이 공기압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이 적을수록 구름 저하오가 성능이 저하되는 대신 더 많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성능, 편안함 및 그립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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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슬이 충분히 조여져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또 다른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측면은 휠 액슬의 조임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매번 타기 전에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당신의 자전거에 바퀴를 장착했을 때 특히 중요합니다. 후회하는 것보다 안전한 것이 낫습니다!

 

또한 액슬에 항상 그리스가 도포되어 있는지, 나사산의 조기 마모를 방지하고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조일 때는 프레임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적절한 토크 렌치를 사용해야 합니다.(일반적으로 액슬에 표시됨) 적절한 토크 렌치는 충분히 정밀하며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avic Speed Release 액슬이 있는 경우 최대 토크가 정확하게 보정되어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조이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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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에 휠을 장착해 액슬을 잠근 후 바퀴가 좌우로 흔들리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휠을 조인 후에 너무 느슨하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정된 상태에서 프레임이나 포크를 단단히 잡고 휠을 좌우로 흔들어 봅니다.

 

휠이 좌우로 움직이는 일이 발생하면 소매점에 연락하여 문제를 자세히 살펴보고 정밀한 조정 또는 수리(예: 베어링 교체)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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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시스템 점검 : 고정된 디스크 및 잘 조정된 브레이크 패드

 

처음 승차 시작 시 평지에서 저속으로 부드럽게 한 번 제동하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이렇게 하면 오작동(유압 누유, 케이블 파손, 브레이크 디스크/패드 누락 등)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작은 루틴은 오늘의 첫 번째 코너 또는 멈추려고 할 때 불쾌한 놀라움으로부터 당신을 구할 것입니다.

 

 

이제 자전거를 탈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자전거를 차고에 보관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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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 후 : 비눗물로 휠을 청소합니다.

 

특히 습한 환경이나 거친 도로에서 주행하는 경우 주행 후 휠을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라이더가 휠의 상태를 확인할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자극적인 청소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바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브러시보다는 천이나 스펀지를 사용하여 자전거 또는 일반 비눗물에 특수 설계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가 부근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짠 공기가 금속 성분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청소는 더욱 중요합니다.

 

저압 호스로 각 휠을 헹굽니다.

 

깨끗한 물로 헹구면 베어링이 보호됩니다.(Kärcher와 같은 고압 장치를 근거리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휠을 완전히 건조하십시오.

 

마지막으로 깨끗하고 마른 천으로 휠의 각 부분(림, 허브, 스포크)을 조심스럽게 닦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흰색 자국과 잠재적인 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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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시스템의 마모 점검

 

각 주행 후 마지막 필수 단계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마모 여부를 점검하는 것입니다.

 

-림 브레이크 패드 확인 : 브레이크 표면이 긁히거나 파고들지 않도록 먼지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마모 표시기를 사용하여 패드의 전반적인 상태와 마모 수준을 확인합니다. 표시기에 교체가 필요하다고 표시되면 제동이 잘 되는 것 같더라도 패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밴드를 살펴보십시오. 마모된 것 같으면 마빅 사이클 대리점에서 마모 수준을 확인하십시오. 너무 깊으면 림을 교체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마모 지표로 간주됨)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 : 캘리퍼가 제대로 중앙에 있는지 확인하고 패드의 마모 수준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하십시오. 디스크가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토크 렌치로 허브에 장착돼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한 달에 한 번 확인


매번 주행 전에 점검할 것을 권장하는 것 외에도 한 달에 한 번 더 철저한 유지 관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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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ID360 프리휠 시스템 열기

 

이것은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 이상으로 쉽습니다!

 

프리휠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마빅 휠을 식은 죽 먹기입니다.

현재 우리의 모든 휠에는 ID360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효율적이고 유지 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휠이 오래되었고 ID360 프리 허브 시스템이 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므로 소매점이나 이엑스오에 직접 문의하십시오.

 

수리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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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장력 점검

 

휠의 스포크 장력은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장력을 확인하려면 스포크를 쌍으로 잡고 서로를 향해 움직이도록 합니다.

 

하나의 스포크가 다른 스포크보다 "느슨한" 경우 해당 스포크의 장력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도 공이된 마빅 판매점은 권장 장력을 준수하여 휠의 수명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하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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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좌굴 점검

 

휠 좌굴을 점검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자전거를 들어 바퀴를 돌립니다. 회전하는 동안 손가락(또는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물체)을 프레임이나 포크 쪽으로 향하게 하여 림 측면에 고정된 기준점이 있도록 합니다.

 

손가락 끝(또는 연필과 같은)의 끝을 림 쪽으로 가져가면 휠은 회전을 하면서 림과 손가락 또는 연필 사이의 간격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 편차가 0.3mm를 초과하는지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즉, 휠을 트루잉해야 합니다.

 

약간의 좌굴은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아주 작은 변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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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의 충격 또는 손상 여부를 전체적으로 점검하십시오.

 

넘어지거나 충격을 받은 후, 그리고 자전거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휠의 성능, 무결성 또는 강도(균열, 변형 등)와 그에 따른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큰 심각한 손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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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 마모 점검

 

베어링은 휠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이지만 마모되어 수시로 교체해야 하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려면 손으로 휠을 돌리고 소리와 진동/노치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불쾌한 마찰이 감지되면 베어링을 교체해야 합니다.

이 경우 베어링을 올바르게 교체하려면 특정 도구와 전문 지식이 필요하므로 이엑스오 또는 전문점에 문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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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 자전거와 지면 사이에 있는 유일한 것!

 

휠을 사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서 타이어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측벽이나 중앙부의 평평한 부분에 작은 균열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장기간 보관하거나 제동 시 휠이 잠긴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트레드의 일반적인 마모도 확인해야 합니다. 트레드는 접지력과 안전을 담당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타이어에는 마모 표시기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손상 징후를 발견하는 즉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튜블리스 타이어의 경우 펑크 방지액은 타이어 내부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르고 더 이상 제 역할을 하지 못하므로 최소 1년에 한 번은 펑크 방지액을 보충해야 합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때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완전히 보충해야 합니다.

 

정확한 양은 사용량과 타이어의 부피에 따라 적정량은 달라집니다.

예방액 병(보통 약 40ml)의 표시를 참조하십시오.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사항을 권장 빈도로 준수하면 휠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부지런하고 체계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이러한 행동은 장비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장비를 타는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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