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로드 자전거 훅리스 림과 타이어에 대해 안전성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로드 사이클, 사이클, 카본 휠)
Adam Hansen은 최근 UAE 투어에서의 충돌 사고를 지적합니다.
'이 충돌은 CPA가 훅리스 림에 대해 100% 반대하는 이유입니다.'
아부 다비(Velo) - 프로 라이더 협회 CPA(Cyclistes Professionnels Assoieiés)는 펠로톤에서 훅리스 림과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고 있습니다.
그동안 훅리스 림을 사용하는 휠과 타이어에 대한 안전성 불신에 대한 의구심은 꾸준하게 제기되었지만 확실한 물증이 없어 이를 뒤편에 넣어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UAE 투어에서 펠로톤 안에서 특별한 상황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토마스 드 겐트(Thomas de Gendt) 선수가 사이클에서 낙차하는 사고로 훅리스 휠에 대한 불신에 불을 지폈습니다.
드 겐트(De Gendt) 선수는 지난 금요일 레이스 도중 심하게 낙차를 하며, 앞 타이어가 벗겨지며 포크에 타이어가 걸려 엉켜버려 결국 땅바닥에 쳐박혔습니다.
"토마스 드 겐트(Thomas de Gendt)의 위에 사진을 보면 휠 타이어가 이탈되어 빠져나갔고 내부의 인서트 폼이 끊어져 포크에 걸려 앞바퀴가 잠겼습니다."라고 CPA 회장 아담 한센(Adam Hansen)은 심각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훅리스 림 - 림 훅이 없어 타이어 이탈이 쉽습니다.
"일부 팀들은 훅리스 림의 휠을 레이싱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가 CPA는 훅리스 림 사용을 100% 반대하는 이유입니다. 타이어는 림에서 이탈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훅리스 림에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최대 공기압은 73PSI이며, 만약 무언가에 부딪히게 된다면, 순간 충격 최대 공기압은 73PSI를 초과하게 됩니다. 이 충격 압력에 의해서 타이어가 이탈되는 거죠." 이것은 타이어와 관련된 유일한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일부 팀으로부터 예전에 뜨거운 여름 타이어를 장착하고 나서 햇빛에 사이클을 방치했다가 외부 온도의 상승으로 타이어가 갑자기 터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 입장에서는 훅리스 림의 생산이 훨씬 쉽고 금형의 가공이 덜 필요하고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정말 좋아합니다."
Thomas De Gendt (Lotto Dstny Team)가 2024 UAE 투어 5번째 스테이지에서 넘어져 부상을 입고 있습니다.
CPA 회장 아담 한센(Adam Hansen)은 과거에 팀이 훅리스 타이어와 훅이 있는 림을 사용했을 때 더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를 "더 심각한 재앙"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과거의 이러한 관행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아담 한센(Adam Hansen)은 아직도 안전에 대한 문제가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펠로톤 안아서 이번 사고와 같이 다른 라이더를 넘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훅리스 림 사용을 펠로톤에서 금지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언젠가는 대규모 사고가 일어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마빅은?
작년 본사를 방문하면서 마빅은 왜 훅리스 림을 생산하지 않나요? 라고 물었을 때 마빅의 대답은 매우 간단 명료했습니다.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만들지 않습니다."
세계 최초로 튜브리스 시스템을 만들고 사이클 신에 최초로 도입했던 마빅은 훅리스 림을 못 만드는 것이 아니고 안전을 위해 만들지 않고 있었습니다.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두 대의 두 개의 타이틀. 🏆🏆(엔듀로, 전기 산악자전... | 2024.09.26 | 이엑스오 | 160 |